한부열 작가 작품 '안아줘요'.ⓒ한부열

자폐성장애를 가진 한부열 작가가 오는 19일부터 6월 28일까지 비오케이아트센터 6층 갤러리에서 개인전 ‘안아줘요’를 개최한다.

한부열 작가는 어릴 때부터 소통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림을 통해 모든 것을 소통하고 있다. 그의 작업은 30cm 자를 이용해 대상을 특징만 살리고 최대한 단순화 시켜서 망설임 없이 신속하고 빠르게 그림을 그려내는 게 특징이다.

마치 컴퓨터에 보관했던 이미 완성된 설계도를 프린트해내는 과정처럼 완결미를 자랑한다. 대상의 앞뒷면을 중첩시켜 평면에 표현해 입체파를 연상시키는 그림이 등장한다. 완성된 작업을 보면 그의 핸디캡은 깨끗이 지워져 버린다.

한부열 작가의 일관된 규칙 아래 변주된 선들은 서로에게 기대고 연결되어 불특정 다수와의 수많은 만남을 말한다. 그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하는 최상의 표현이자 사랑한다는 표현이 함축된 ‘안아줘요’는 그가 마주한 수많은 인연을 차곡차곡 섬세하게 담아냈음을 보여준다.

한부열 개인전 ‘안아줘요’는 작가의 초기작부터 2020년 신작까지 40여점이 선보인다. 전시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월요일 및 공휴일 휴관)이다. 오프닝은 19일 오후 5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