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의 후원하는 제7회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스페셜K CONCERT’가 지난 28일 노량진 CTS 아트홀에서 열렸다.ⓒ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의 후원하는 제7회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스페셜K CONCERT’가 지난 28일 노량진 CTS 아트홀에서 열렸다.

‘스페셜K CONCERT’는 스페셜K AWARDS 수상자 3인(성악-이정우(시각), 피아노-임종현(자폐), 보컬-이지원(발달)의 공연으로 올 해 처음 진행되는 콘텐츠지원프로그램이다.

이 날 콘서트는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스페셜K AWARDS 수상자 3인 각자의 특기를 살린 무대를 선보이고, 2부에서는 멘토들과 곡 선정부터 함께 준비해 새로운 장르에 도전했다.

마지막 3부에서는 김현섭 작곡가의 ‘우리는 같은 꿈을 꾼다’ 초연에 세 명의 예술가와 라이브밴드(해금_노다은/기타_강병관/드럼_서준호/콘트라베이스_김하연/신디사이저_이원현)가 함께 무대를 만들었다.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홍이석 상임대표는 “스페셜K 콘서트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함께해준 악사, 작곡가를 비롯한 많은 스텝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스페셜K를 통해 전문 예술인 발굴 및 장애예술인의 사회적, 예술적, 경제적 발판을 마련하고 더 많은 장애예술인들의 창작기회를 넓히기 위해 예술 활동 지원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