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문화/체육 > 문화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
http://abnews.kr/1Nc7

‘2019 장애인문화예술축제’ 24~25일 재개최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10-23 10:08:40
국내 최대의 장애인 문화축제 ‘2019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이하 A+ 페스티벌)’이 오는 24일, 25일 양일간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섬에서 진행된다.

올해 11회를 맞이한 A+페스티벌은 지난 9월 초, 태풍 ‘링링’의 상륙으로 첫날 개막식을 제외한 주말 프로그램이 모두 취소된 바 있다.

이에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는 행사를 기다려 온 단체와 시민들을 위해 장소를 옮겨 재개최하기로 결정했다.

변경된 축제 기간 동안, 무대가 위치한 한강공원 물빛섬에서는 각양각색의 푸드트럭과 핸드메이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다문화체험시장 ‘여의도 밤도깨비 야시장’도 열려 축제를 찾는 관객들의 즐거움을 더해줄 전망이다.

행사를 주관한 장예총은 ‘꽃보다 아름다워’라는 테마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예술인과 관객이 함께 하는 축제를 목표로 양일간 다양성과 대중성을 두루 갖춘 공연들을 10개의 공연과 5개의 전시 및 각종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4일에는 장애인문화예술학교의 발달장애 청소년들의 공연과 V.O.S 출신 가수 박지헌의 무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I support your start’, 장애인 학생들이 클래식음악을 연주해 시민들에게 감동을 전하는 ‘해바라기 콘서트’가 진행된다.

또한 표인봉 연출의 뮤지컬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에서는 장애인 아티스트인 성악가 황영택과 이 가수 박모세, 락커 김혁건이 주인공으로 비장애인 아티스트들과 함께 무대를 꾸미고, 첫날 마지막 순서로 지체장애를 가진 장애인 마술사들이 펼치는 스토리텔링 매직쇼 ‘이야기가 있는 매직쇼’가 특별한 감동과 여운을 선사한다.

다음날인 25일에는 발달장애인들이 대중과 소통하는 ‘위아더챔피언’과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 대한민국 휠체어합창단의 ‘휠체어로 평화를 노래하다’, 견우와 직녀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장애인 무용공연 ‘프리즘’ 등이 진행된다.

폐막작으로 선정된 ‘인클루시브 아우름 패션쇼-꽃을 아우르다’는 3막으로 구성된 ‘이야기가 있는 패션쇼’로 장애모델과 비장애 모델이 인클루시브 의상을 입고 패션 무대에 올라 축제를 화려하게 마무리할 예정이다.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페스티벌’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상세문의는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누리집(www.fdca.or.kr)에서 할 수 있다.

<문의> 02-304-6211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그 여의도 장애인문화예술축제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