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 송정해수욕장 (부산시 해운대구) 2009.8.22

박 상 훈 (장애인 참배움터)

바다 속에 들어가서 헤엄칠 수 있다는 게 좋아요 비록 튜브에 몸을 맡겼지만은 수영할 수 있다는 게 어딥니까? 좋죠.

정 동 열 간사 (장애인 참배움터)

공부도 중요하지만 1년에 한 번씩 문화체험 겸 MT겸, 그동안 공부한다고 스트레스 많이 쌓였을 거 아닙니까 스트레스도 마음껏 풀고….

황 숙 정 간사 (장애인 참배움터)

나들이 나올 때 어떤 점이 힘드세요? 아무래도 여기 위치가 장애인분들이 접근하기 힘들고 민박집이나 해변가로 들어오는 길에 턱들이 많아서 그런 점이 힘들고 그리고 물놀이를 한번 하려면 다들 안아서 도와드려야 되는데 같이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들이 많이 부족한 게 제일 큰 어려운 점이죠.

박 상 훈 (장애인 참배움터)

여기 바닷가 오실 때 어떤 점이 제일 힘드셨어요? 그거야 뭐 교통편이죠. 다대포에서 송정해수욕장까지 장애인 콜택시 요금이 얼마 나오던가요? 12,400원이요 12,400원도 저한테는 크죠. 다대포에서 송정해수욕장까지 비장애인이 시내버스로 오면 1,000원이면 오는 건 아시죠? 예 그렇죠. 제가 여기 오는데 1,000원 들었거든요. 아이고 좋겠다.

정 선 옥 교장 (장애인 참배움터)

그전에는 한 번도 안와 보셨어요? 예 왜요? 여기 바닷가에 오면 전동휠체어가 못 다니기 때문에 사람들을 많이 데리고 와야지 제가 바닷가로 갈 수 있어요.

송정임해행정봉사실 관계자 (음성변조)

백사장은 자연 그대로 조성된 해수욕장인데 백사장을 인위적으로 손대는 거 자체가 좀 그렇죠. 장애인들은 오면 안 되겠네요? 그렇게 받아들이실 건 아니고…. 합판이나 이런 거 깔면 안 됩니까? 다른 사람은 어떻게…. 넘어지는데 전부다 맨발인데.

정 동 열 간사 (장애인 참배움터)

도로에서 백사장으로 휠체어가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없잖아요 예 전혀 없습니다. 왜 없다고 생각하세요? 그렇게 하면 비장애인들이 불편하다고 안하는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장애인 참배움터

감독 정 승 천 (vj1000@korea.com)

*정승천 기자는 에이블뉴스 객원기자로 현재 부산지역에서 장애인 문제, 환경 문제 등과 관련한 독립다큐멘터리를 만드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