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자립생활 > 자립생활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
http://abnews.kr/hwy

8회째 맞은 장애·비장애 청소년 리더대회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0-07-21 16:46:49
장애·비장애 청소년 30명이 모여 그들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2010전국고교생리더대회가 올해로 8회를 맞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소재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리고 있다.

지난 20일 시작돼 오는 23일까지 3박4일 동안 서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 주최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지체장애, 뇌병변장애, 청각장애, 지적장애, 발달장애 등 전국의 장애학생 13명과 송파구 소재 비장애고등학생 17명이 참가하고 있다.

이들 중 8명은 올 2월부터 전국고교생장애인리더대회 실행위원회(실행위원장 김혜미, 경일고 2년, 지체장애 1급) 실행위원으로 참여해 대회를 스스로 준비해 왔다.

스스로 준비하고 진행하는 것이야말로 ‘리더대회’가 다른 청소년 캠프와 가장 두드러진 차이이자 특성이라는 것이 서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측의 설명이다.

장애·비장애 청소년들은 '나의 선택, 우리의 도전, 사회의 변화'(my Choice, our Challenge, Change the society)라는 주제로 교류회, 1일투어, 분과토론, 걷기대회, 3분스피치(길거리 자유발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서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장애·비장애의 경계와 장벽을 허물고 진정한 우정을 쌓으며 장애를 둘러싼 사회와 생활에 대해 진지한 고민을 나누고 자신들의 주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센터측은 특히 장애 청소년에겐 장애를 자신의 정체성으로 당당히 받아들이며, 비장애 청소년에겐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자연스럽게 심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리더대회를 매년 서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의 특화사업으로 실시하고 있는 박찬오 소장은 "자기 삶의 리더가 그 누구도 아닌 자기 자신임을 깨닫고 자기 삶을 스스로 결정하고 선택하도록 하는데 있다"고 대회 취지를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소장섭 기자 (sojjang@ablenews.co.kr)

소장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