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오는 12일부터 제공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수어 전시해설-어린이편 교육 영상. ⓒ문화재청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김동영, 이하 박물관)이 오는 12일부터 청각장애 어린이를 위한 온라인 교육영상 ‘가족과 함께하는 수어 전시해설(어린이편)’을 박물관 누리집에서 제공한다.

이번 영상은 코로나19로 청각장애 어린이 대상 교육이 진행되지 못한 것을 보완하고자 정부 혁신 차원에서 마련한 것이다. 지난 6월부터 누리집을 통해 공개한 ‘가족과 함께하는 전시해설(어린이편)’ 영상을 토대로 전문 수어 해설과 자막 등을 추가해 왕실문화를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다.

온라인 교육 영상은 박물관 누리집(www.gogung.go.kr)과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gogungmuseum)을 통해 청각장애 어린이와 가족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또한, 교육 활동지는 홈페이지 교육자료에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매월 교육 신청자에게는 활동지를 무료로 우편 발송할 예정이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에 대응하면서도 사회적 가치에 부응하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왕실문화의 이해와 체험 기회를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박물관에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 두기 이행에 따라 박물관 교육을 비대면(온라인) 교육과 대면교육을 병행해 운영하고 있다.

8월 비대면(온라인) 교육은 성인과 어린이 등 대상별 교육 8종, 대면교육은 2020년 상반기 특별전과 연계한 ‘내가 만드는 왕실도자’ 체험 교육과 여름방학 가족 대상 교육 등 4종이다. 다만, 대면 교육은 거리 두기 준수를 위해 참가인원을 최소화해 운영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