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복지/건강 > 복지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http://abnews.kr/1SiR

서울시, 2021년 인공달팽이관 수술 지원

중위소득 100% 이하 청각장애인…2월 16일까지 접수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01-26 11:41:46
서울시청각장애인을 위한 인공달팽이관 이식수술 및 재활치료 비용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기준 중위소득 100%(4인 가구 기준 월 소득 487만 6,290원) 이내 청각장애인이다.

의료기관이 수술 적격자로 진단한 이에 대해 이식수술 지원이 이뤄지며 수술을 받은 대상자에 대한 재활치료도 이어진다.

1인 당 최대 700만 원의 인공달팽이관 이식수술 비용이 지원되며 재활치료의 경우 1인당 1년 차 최대 450만 원, 2년 차 최대 350만 원, 3년 차 최대 250만 원으로 최대 3년간 250만 원에서 450만 원까지 연차별로 차등 지원된다.

기초생활수급 및 차상위계층 가구를 우선 지원하며 지원을 원하는 대상자는 2월 16일까지 동주민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구비서류는 이식수술의 경우 수술지원신청서, 수술가능확인서(의료기관의 확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및 건강보험증 사본(가구원 확인용)이다.

재활치료의 경우에는 재활치료지원신청서, 이식수술확인서, 재활치료계획서(추후 제출 가능),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및 건강보험증 사본(가구원 확인용)이 필요하며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는 최근 6개월간 납부액이 표시된 것어야 한다.

시는 인공달팽이관 이식수술을 받은 후에도 소모품을 주기적으로 교체해주어야 하고 이에 따른 경제적 부담이 크다는 점을 고려해 지원대상자에게 인공달팽이관 소모품 구입 비용도 1인당 최대 3년간 매년 최대 36만 원까지 지원한다

서울시 김선순 복지정책실장은 “서울시인공달팽이관 이식수술 및 재활치료 비용 지원이 저소득 청각장애인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며 듣는 기쁨을 전해드리는 실질적 도움이 된다는 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당사자의 의견을 수렴, 맞춤형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 서울시 장애인자립지원과(02-2133-747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백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그 서울시 인공달팽이관 청각장애인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