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사회서비스원이 지난 28일 동작구청과 코로나19 관련 긴급돌봄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시

서울시사회서비스원(대표이사 주진우)이 지난 28일 동작구청과 코로나19 관련 긴급돌봄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주진우 서울시사회서비원 대표이사, 이창우 동작구청장 등 양 기관 관계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어르신과 장애인의 코로나19로 인한 긴급한 돌봄 공백 발생 시 서비스 연계와 자료 공유 등 공동 대응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서울사회서비스원은 ‘구’ 민간인력 계약직 채용 및 임금지급과 구호활동, 긴급돌봄 상황 발생 시 서비스 연계, 긴급돌봄 상황 공유 및 공동 대응에 협력하며 동작구청은 긴급돌봄 지원 인력풀 구성과 필요한 관련 자료 공유 및 상황 대처에 협력해 나가게 된다.

서울사회서비스원 주진우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긴급한 상황속에서도 돌봄의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서울시민을 위한 안전한 돌봄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적역할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