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특수교육 연구회 6곳이 오는 8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충북 오송 사람과교육연구소에서 ‘특수교육 포럼(이하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특수교육 수업연구회(경기 옥정초)가 주최하고 전교조 특수교육 위원회(원주청원학교)가 후원하며 다울 협력학습 동아리(남양학교), 오브체니 통합놀이 연구회(삽량초 병설유치원), 참교육연구소 특수교육 정책연구팀(서울 독산초), 특별한동행 연구회(경기 상탑초)가 참여한다.

각 특수교육 연구회 대표 및 회원(특수교사) 40여 명이 참석해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포럼 1일차에는 각 연구회의 연구 주제와 내용을 발표하고 특수교육 발전을 위한 의견을 공유한다.

2일차에는 보드게임과 감정카드의 활용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역경을 극복하는 교육을 다룬 도서 <리질리언스>의 저자 천경호 교사의 강의를 듣는다.

포럼의 진행을 맡게 된 이상순 특수교육 수업연구회 교사는 “이번 기회를 통해 전국 각지의 특수교사들이 함께 연구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