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로암점자도서관이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제작한 촉각과학점자도서 '손끝으로 만나는 과학 톡톡!'. ⓒ실로암점자도서관

실로암점자도서관이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촉각과학점자도서 ‘손끝으로 만나는 과학 톡톡!(이하 도서)’을 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으로 제작된 이번 도서는 시각장애인들의 점자 및 시각자료 정보접근기회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지구에 대한 과학상식을 좀 더 쉽고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입체교구와 함께 지원한다.

입체교구는 ‘황도 12궁’을 보드 형식으로 제작해 12개의 별자리를 카드로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실로암점자도서관 박옥희 관장은 “시각장애학생들이 도서에 나오는 그림 자료를 다양하게 만져보며 책의 내용을 보다 풍요롭게 이해하기를 바란다”며 “지구 과학상식에 이어서 인체에 대한 과학상식을 촉각도서로 만들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도서는 전국 시각장애인특수학교, 점자도서관, 시각장애인복지관 등 유관기관에 배포됐다.

자료 신청 및 문의는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촉각교재제작팀(02-880-0620~5)과 기획홍보팀(02-880-0860~5)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