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국회 정론관에서 강서지역 특수학교 설립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는 김영호 의원.ⓒ김영호 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소속 68명의 국회의원들이 13일 국회 정론관에서 강서지역 특수학교 설립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현재 강서구 가양동 옛 공진학교 부지에 특수학교 설립이 예정돼 있지만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 및 강서지역 주민들의 반발로 설립이 표류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들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지역이기주의라는 우리 사회의 단면이 적나라하게 노출된 것 같아 참으로 안타깝고 슬프다”며 “사회적 약자들을 외면한다면 우리는 결코 성숙한 사회로 나아갈 수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지금까지 장애인 특수학교에 큰 관심을 가지지 못했던 우리 정치인들은 한없는 부끄러움을 느끼며 반성한다. 늦었지만 이제라도 관심을 가지고 우리 사회가 성숙한 사회로 나아가는 일에 앞장 서 힘을 모을 것”이라며 “반대하는 분들과 찬성하는 분들이 특수학교가 설립될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주시기를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강조했다.

또한 “서울시교육청 또한 순조롭게 설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이번 강서지역 특수학교가 모두의 박수 속에 설립되어, 우리나라가 편견이 없고 배려가 넘치는 아름답고 성숙한 사회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맺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