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국복지대학교(총장 이상진)는 오는 6일 2017학년도 신입생 모집(수시 1차)의 일환으로 면접전형과 함께 ‘제3회 장애학생 통합교육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교무처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한국복지대학교의 입학제도와 장학제도, 장애학생지원, 4계열 11학과가 소개된다.

또한 학교에서 개최된 귀금속보석공예 전시회 관람을 비롯해 장애학생지원센터, 학생생활관, 전자도서관 방문 등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장애인능력개발원 조두년 교육연구사는 “아직도 많은 장애학생의 학부모님들이 한국복지대학교가 장애학생들의 통합교육을 위한 시설과 제도 및 인적구성원을 갖추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것 같다”면서 “장애인복지 특성화분야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우수하고 세계의 유수 명문대학들과 견줄 만한 제도를 갖추고 있으며, 많은 장애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과 지원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장애학생들이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복지대학교는 2017학년도 장애인레저스포츠과를 신설했으며, 무장애캠퍼스를 구축하는 등 장애학생들의 통합교육을 위해 다양한 시설과 제도를 갖추고 있다.

입학상담은 교무처(031-610-4623), 통합교육 상담은 장애인능력개발원(☏ 031-610-4726)에서 받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