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하 장애인먼저)가 오는 11월 5일까지 ‘2010장애인먼저실천 통합교육 우수기관’ 추천을 받는다.

“우리가 최고야”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 행사는 2002년부터 통합교육을 모범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초등학교 및 중학교 통합학급을 선정하여 따뜻한 사회통합의 현장을 널리 전파하고, 장애를 가진 학생에 대한 사회의 따뜻한 관심 촉구하고자 실시되고 있다.

추천대상은 전국 특수교육 대상 학생이나 장애를 가진 학생이 재학 중인 초등학교 통합학급, 중학교 통합학급 중 모범적으로 통합교육을 수행하는 학급이다. 추천은 누구나 가능하다.

추천 방법은 장애인먼저 홈페이지(wefirst.or.kr)에서 추천서를 다운받아 주요 공적 사항 및 타의 모범이 되는 우수 사례, 추천자의 인적사항, 추천 기관과의 관계를 꼭 기입해 우편(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11-11 한서빌딩 405호) 및 이메일(cfpd@chol.com) 접수 하면 된다.

선정된 학급에게는 장애인먼저실천 통합교육 우수기관 단체상을, 선정된 통합학급 교사에게는 국립특수교육원장 상장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오는 12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