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부모회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2박3일간 대한산악연맹 소속 2010 코오롱스포츠 한국 청소년 오지탐사대 65명과 장애청소년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과 함께하는 아웃도어캠프'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장애인부모회와 대한산악연맹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녹색문화재단이 후원하는 행사다.

이번 캠프는 놀이를 접할 기회가 적은 장애청소년들에게 대자연과 숲에서 아웃도어 활동을 영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고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오지탐사 대원을 비롯한 비장애인 청소년들에게는 장애인 청소년과의 경험을 통해 다양성을 수용할 수 있게 되고 공동의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자질을 함양하는 등이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으로 구성된 각 팀별로 종목 당 한 조씩 출전해 미니올림픽 5종경기, 보물찾기, 조형물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놀이활동을 갖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한국장애인부모회는 "이번 캠프는 장애 청소년과 비장애 청소년이 함께 생활함으로써, 서로의 몸과 마음을 의지하고 공유하면서 다양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고, 장애인 가정의 양육 부담을 줄이고 장애청소년들이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전화 : 한국장애인부모회 권진형 간사 02)2678-3131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