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잡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 임대해주는 장애인 보조기기 품목들의 일부. ⓒ굿잡장애인자립생활센터

굿잡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2010년 보건복지부 국고 IL지원사업으로 서울시에 거주하는 장애인을 위해 장애인 보조기기 무료 임대 사업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임대가 가능한 보조기기는 전동휠체어, 전동스쿠터, 수동휠체어, 침대형 휠체어, 자세지지용 운반차, 차량용 경사로, 목욕의자, 안전손잡이, 보행보조기, 리프트 체어, 전동리프트, 북홀더, 홈케어 기기 등이다.

임대기간은 기기를 수령한 후 1주일에서 1개월 사이로 품목별로 기간을 달리한다. 반납 기간이 늦어지면 하루에 1,000원의 벌금이 부가된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장애인이면 누구나 임대를 신청할 수 있다. 굿잡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홈페이지(www.goodil.or.kr)와 유선전화(02-518-2197)를 통해 임대 신청을 할 수 있다.

굿잡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보조기기 임대 사업을 통해 장애로 인한 제한된 활동영역을 최소화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보건복지부 및 서울특별시 지원을 받아 사업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신청방법:

- 전화 접수(02-518-2197~8)

- 홈페이지 접수(www.goodil.or.kr)

- 이메일 접수 (goodil@hanmail.net)

- 방문 접수

- 모든 접수는 수시로 받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