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는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고용촉진이사 및 고용개발원장 신청자를 오는 7월 14일부터 7월 20일까지 접수받는다고 지난 28일 공고했다.

지난 2002년 9월에 취임한 김만수 고용촉진이사는 오는 9월 1일자로 임기를 마칠 예정이며, 지난 2002년 10월에 취임한 고용개발원 김선규 원장은 오는 9월 30일자로 임기를 마칠 예정.

이번 공채를 통해 선발될 고용촉진이사와 고용개발원장은 각각 김만수 고용촉진이사와 김선규 고용개발원장의 뒤를 이어 3년 동안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노동부 공고에 따르면 앞으로 임명될 고용촉진이사는 ▲공공·민간부문 장애인고용률 제고 등 의무고용 지도 ▲고용장려금 지급, 사업장의 장애인고용환경 개선 등 사업주에 대한 지원 ▲장애인에 대한 직업능력개발훈련, 직업지도·취업알선 등 고용알선 사업 ▲장애인고용관련 공공 및 민간서비스전달기관 간 업무연계 및 지원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지원 등 중증장애인에 대한 고용활성화 추진 ▲장애인 의무고용사업체에 대한 적용·징수 관리 ▲장애인에 대한 창업지원 및 융자 등 직업생활 지원 ▲보건복지부 직업재활사업에 대한 지원 및 관리 ▲장애인기능경기대회 개최 등 기능장려사업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 차기 고용개발원장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 관련 정보의 수집·분석·제공 ▲장애인고용과년 조사·연구개발 및 보급 ▲장애인에 대한 직업상담·직업능력개발훈련·직업재활관련 프로그램 개발·보급 ▲장애인고용·직업재활관련 전문 인력의 양성·연수 ▲장애인 고용사업주 지원 프로그램 개발·보급 ▲장애인고용관련 제도개선 지원 ▲장애인에 대한 보조공학기기 개발 및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응모를 원하는 사람은 필요한 서류(지원서1부, 자기소개서1부, 직무수행계획서 1부,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1부, 경력증명서, 졸업증명서, 학위증사본, 기타 실적관련 증빙자료 각 1부)를 구비해 등기우편(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297-1 총무부)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지원서는 공단 홈페이지(www.kepad.or.kr), 노동부 홈페이지(www.molab.go.kr), 중앙인사위원회 홈페이지(www.csc.go.kr), 기획예산처 홈페이지(www.mpb.g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1차 전형인 서류심사에서 합격하는 사람에 한해 면접 심사를 치를 수 있다. 노동부는 면접을 통해 전략적 리더십, 조직관리 능력, 의사전달 및 협상 능력, 공직윤리, 전문가적 능력, 문제해결 능력 대회협력 및 홍보활동 능력 등 직무수행요건을 심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031-728-7022, 7032.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