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장애에 맞는 창업 적합업종을 무엇일까?’

창업을 희망하고 있으나 어떠한 업종을 선택해야할지 고민하고 있는 장애인들을 위한 전문 강좌가 실시된다. 중소기업청 강남소상공인지원센터 강종국 강사에 따르면 창업을 희망하는 장애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적성과 신체조건에 맞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일.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대구직업전문학교에서는 오는 5월 17일부터 21일까지 장애인 창업 적합업종 전문강좌를 실시할 예정이다. 강좌의 주요내용은 장애인 창업 적합 사업아이템 및 아이템 선정연습 뿐만 아니라 창업가 정신 및 기업가 자질, 창업자금 조달 방법 및 정부지원제도, 창업세무회계 및 경영관리 등 창업을 할 때 실질적으로 부닥치는 문제들이 모두 다뤄진다.

창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도 분석하는 시간이 마련돼 있으며, 창업에 성공한 장애인 업체를 탐방해 직접 현장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부동산 계약실무와 채권보전 관리,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등도 이 강좌 안에 포함돼 있다.

이 모든 강좌는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교재도 무료이며, 원거리 수강생에게는 생활관도 제공되며, 식사도 무료로 제공된다. 교육과정의 50% 이상을 이수하는 수강생에게는 중소기업청에서 발급하는 수료증도 발급된다.

장애인공단 대구직업전문학교는 창업 후에도 지속적인 경영컨설팅을 제공하고, 업종전환을 할 때도 교육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사후관리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수강생은 총 30명을 모집하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마감 5월 12일.

문의:053)550-6000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