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는 최근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이사장을 사상 처음으로 공개적으로 모집한데 이어 기획관리 이사도 공개모집하기로 했다.

노동부는 지난 8일 장애인공단의 현 진준민 기획관리 이사의 임기만료(4월 12일)로 인해 기획관리 이사 모집 내고, 오는 14일까지 신청자를 접수받는다고 발표했다.

노동부 공고에 따르면 응모자격에 있어서 학력기준은 박사학위 소지자 중 공무원 또는 정부산하단체, 민간상장기업 등 이에 준하는 근무경력 10년 이상인 자로서 관련분야 경력 6년 이상인 사람이나 석사학위이하 소지자 중 공무원 또는 민간상장기업 근무경력 13년 이상인 자로서 관련분야 근무경력이 6년 이상인 사람이다.

경력 기준은 관련분야에서 4년이상 근무한 자로서 민간상장기업 등의 부장급 근무경력 5년이상 또는 임원급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이거나 4년제 대학(원)에서 부교수 근무경력 2년이상 또는 정교수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경력기준은 또 관련분야에서 2년이상 근무한 자로서 2급 또는 이에 상당하는 직위 이상의 공무원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이나 관련분야에서 3년이상 근무한 사람으로서 3급 또는 이에 상당하는 직위의 공무원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노동부는 응시자격 요건과 제출서류에 이상이 없는 자를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시험을 치러 차기 기획관리 이사를 선정할 방침이다. 제출서류는 이력서부와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등이며 소정양식은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홈페이지(www.kepad.or.kr)에서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