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노동/경제 > 노동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
http://abnews.kr/12v2

한시련 안마원 창업훈련 개시

5월까지 총12주 과정으로 진행

현장 활동 전문가 노하우 전수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04-03-05 17:47:44
안마사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시각장애인들의 창업을 위해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이하 한시련)가 3개월 과정의 제1기 안마창업훈련을 시작했다.

이번 안마창업훈련은 자격증을 소지한 시각장애인들이 안마술의 각 수기를 심화학습하고, 안마원 창업에 필요한 정보와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개설되었다.

한시련은 지난 3월 2일부터 시작해 오는 5월 28일까지 12주 과정으로 이번 훈련을 진행하며, 훈련기간 동안 카이로프락틱, 활법, 지압, 발마사지, 응용실습 등 안마수기 훈련과 함께 창업이론, 컴퓨터, 직업윤리 등의 교육을 실시한다.

한시련 김청길 직업재활팀장은 “창업을 위해 새로운 안마기술을 습득하고 관련 정보를 충분히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현장에서 활동하는 전문 강사진들이 노하우를 전수하고, 창업관련 정보제공 및 교육을 통해 시각장애인들의 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시련은 이번 제1기 안마창업훈련 이외에 2차례에 걸쳐 추가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문의: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02)950-0127.

정유민 기자 (ablenews@ablenews.co.kr)

정유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