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차정훈 고용촉진이사가 27일 라이브 취업콘서트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8개 장애대학생 진로취업거점대학과 손잡고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장애대학생 및 장애학생지원센터 담당자 총 227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온라인 취업캠프 Fly High’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캠프에 참여한 장애대학생들은 온라인 취업캠프장에서 취업특강시리즈, 기업탐방, 선배와의 대화 등 온라인 강의 총 13편을 수강하고, 매일 진행되는 그룹별 실시간 특강을 통해 질의응답 등 강사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올해는 메타버스 취업광장 ‘취업JOB담소’가 신규 도입되어 캠프 참여 학생들 간 연대할 수 있는 별도 공간도 마련됐다.

캠프 3일차인 27일 진행된 ‘라이브 취업콘서트’에서는 지체장애 유튜버 ‘굴러라 구르님’의 동기부여 특강 “하고 싶은 말이 많고요. 구릅니다”가 실시간으로 진행되어 참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공단 차정훈 고용촉진이사는 “자신의 미래에 대해 철저한 준비를 해 나가는 대학생 모두에게 응원을 보낸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장애대학생들에게 필요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