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사진 왼쪽)과 한국저작권호보원 박주환 원장이 장애인고용 증진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과 한국저작권보호원(원장 박주환, 이하 보호원)은 28일 오후 2시 보호원 회의실에서 장애인고용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장애인의 날(4월20일)’과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4월 23일)’을 맞아 양 기관의 상호 축적된 경험과 정보를 공유, 궁극적으로 장애인 고용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불법 저작물 모니터링 직무에 장애인 채용을 확대, 장애인들이 저작권 산업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 문을 넓힐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장애인 재택모니터링 채용 및 교육 지원 프로그램 개발, 저작권 보호 및 장애인 채용을 위한 상호 정보 공유 및 협력, 저작권 워크숍, 세미나, 캠페인 등 저작권 행사의 공동개최 등에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한국저작권보호원과의 협약 체결로 저작권 산업분야에 진입을 희망하는 장애인들에게 양질의 일자리에 진입할 기회가 더 많이 주어질 것”이라며, “공단은 한국저작권보호원 사례와 같이 더 많은 공공기관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