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과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가 주관하는 ‘2020년도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전국 17개 시·도에서 각각 개최된다.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지역 내 우수 기능 장애인을 발굴·육성, 장애인의 고용촉진 및 안정된 직업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에는 가구제작 등 19개 정규직종, 건축제도CAD 등 7개 시범직종, 그림 등 3개 레저직종에 총 2,542명의 선수가 참가를 신청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룬다.

특히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따른 안전한 대회운영을 위해 개·폐회식 등 부대행사를 생략하고, 25일 기능경기 중심으로 운영된다. 여기에 참가자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 참가자간 안전 거리확보 등 대회 운영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 입상자에게는 상장·메달과 함께 정규직종 금 50만원, 은 30만원, 동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시범·레저직종의 경우 금 30만원, 은 20만원, 동 1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모든 입상자에게는 해당직종의 기능사 실기시험이 면제되며, 금상 입상자는 올해 9월 제주도에서 열리는 ‘제37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