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오는 28일까지 장애인 근로자의 근로능력 향상과 직업생활 안정을 위한 보조공학기기 개발 사업체를 모집한다.

개발 과제의 범위는 장애인의 직무 수행에 필요한 보조공학기기, 국내 활용되는 보조공학기기 중 국산화가 필요한 제품, 기존 보조공학기기 기술들이 융합된 새로운 제품, 출퇴근 편의를 위한 차량개조 및 차량용 보조공학기기 등이다.

기기개발 사업체로 선정될 경우, 개발비의 80%를 공단에서 지원하게 되며 사업 수행기간은 3월부터 11월까지다.

신청 자격은 △대상 분야의 기술을 개발하여 제품화 및 상용화 하고자 하는 사업체로서 △대상 분야 관련 사업자 등록증이 있어야 하고 △기업 간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신청할 수 있다. 단 1종의 제안만 신청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28일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사업체는 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 공지사항에서 제안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공단 고용안정부(6층)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 계획 안내를 위해 관심 있는 사업체를 대상으로 21일 공단 4층 성장의 방에서 사업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공단은 2005년도부터 현재까지 33종의 보조공학기기 제품을 개발해 지원하고, 발달장애인용 POS 단말기, 청각장애인용 자동문자통역기기 등 11종의 기기를 상용화해 실제 장애인 근로 현장에 직접 보급한 바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용안정부(☎ 031-728-7357)에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