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사회보장정보원이 20일 사회보장정보원 소회의실에서 장애인 취업지원 통합 전달체계 구축을 위한 시스템 연계 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사회보장정보원이 20일 사회보장정보원 소회의실에서 장애인 취업지원 통합 전달체계 구축을 위한 시스템 연계 협약을 체결했다.

그동안 공단을 방문한 구직 장애인이 취업 외 복지서비스를 희망하는 경우 사회보장정보원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을 통해 지자체에 연계해 고객이 원하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단방향 복지서비스라는 한계가 있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사회보장정보원 간 시스템 연계가 완료되면 구직 장애인이 지자체를 방문했을 시, 지자체가 구직 장애인을 공단으로 바로 연계하고 공단은 취업지원서비스 제공하는 양방향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에 따라 공단을 통한 장애인 취업자 수도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은 지자체로 방문한 구직 장애인이 공단 취업지원서비스를 통해 보다 수월하게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하면서“성공적인 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해 공단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공고}2019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