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오는 7월 2일까지 사회적기업 10주년 기념 대국민 홍보 캠페인 ‘사회적기업, ㅇㅇㅇ을 부탁해’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사회적기업 육성법 제정 10년을 맞아, 그간의 성과와 대표 사례를 통해 사회적기업의 가치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사회적기업의 과거, 현재, 미래를 주제로 국민들이 함께 참여하면서 사회적기업을 손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우리 사회의 문제 해결사 사회적기업 !’ 이벤트에는 청년, 시니어, 문화예술, 돌봄 등 10가지 대표 사회적 이슈를 중심으로 14.5:1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10개 대표 사회적기업의 사례를 소개한다.

장애인 부문은 국내 최초 발달장애인을 전문 연주자로 양성해 초청 연주, 콘서트 등을 운영하는 '사회적협동조합 드림위드앙상블'이 포함됐다.

네티즌들이 자신이 응원하는 사회적기업에 공감을 클릭하면, 득표율에 따라 해당 기업의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젝트 지원금이 지원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숫자로 알아보는 사회적기업’에서는 사회적기업 10년간의 주요 지표를 통해 네티즌들이 손쉽게 사회적기업이 걸어온 발자취를 이해할 수 있고, ‘여러분의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이벤트를 통해서는 사회적기업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길 수 있다.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오늘부터 오는 7월 2일까지 다음(Daum)과 함께 하는 공익 캠페인 홈페이지(http://promotion.daum-kg.net/KoSEA)에서 참여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