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취업성공패키지 총 3단계 과정.ⓒ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올해부터 관내 장애인에게 직업능력평가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접목한 장애인 취업성공패키지를 직접 운영한다.

고용센터의 전문성, 시설장비 부족으로 장애인에게 온전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그 간의 한계를 개선해 공단이 장애인 유형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직접 제공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

참가자격은 만18세에서 69세까지 장애인복지법의 등록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중 상이등급 해당자다. 단, 중졸 및 고교 중도탈락자 등 진로가 불안정한 위기청소년은 만15세 이상부터도 가능하다.

취업성공패키지는 신청 이후 3단계 과정을 거친다. 먼저 1단계 과정은 진로 계획을 위한 집중상담, 2단계는 직업훈련, 3단계는 취업알선의 과정을 거치며, 취업이후 정기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도 지원한다.

매 단계별 참여자에게 수당이 지급되며, 취업에 성공할 경우 1개월 근속 시 20만원, 3개월 근속 시 추가 30만원, 6개월 근속 시 추가 50만원 지원해 총 100만원을 지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장애인들은 공단 각 지사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