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이사장 김선규, 이하 공단)은 대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 장애인들에게 보다 다양한 내용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온라인 구직역량강화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온라인 구직역량강화 서비스란 ‘직무적성 모의시험’, ‘직무적성 동영상 강의’,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3개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온라인 직무적성 모의시험’에서는 무료로 모의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온라인 직무적성 동영상 강의’에서는 문제풀이 및 유형분석 등의 강의를 통해 대기업의 직무적성검사 전형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온라인 첨삭 자기소개서’ 서비스 코너에서는 대기업 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가 전문 컨설턴트에게 자신의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문을 받을 수 있도록 서류전형을 도와준다. 본 서비스는 오는 3월 2일부터 12월 11까지 제공된다.

구직을 원하는 장애인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사람은 홈페이지(kepad.educe.co.kr)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여 인증키를 신청하면 된다. 장애인 1인당 최대 5개의 인증키를 사용할 수 있으며, 1개의 인증키는 2만원 상당의 서비스로서 장애인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

공단 측은 “이번 서비스는 2008년도 ‘모의대기업직무적성검사’ 서비스가 확대된 것으로 경기침체로 일자리 감소가 우려되는 지금, 공단의 다양하고 적극적인 취업지원 노력이 고객체감을 높이고 고용이라는 성과로 이어지기를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문의: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고용지도팀 전화 031-728-7051 팩스 031-728-7088 이메일 ho5a@kepad.or.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