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용흥)은 중증장애인의 새로운 고용기회를 창출하고, 직업영역 확대 및 직업능력강화를 통해 자립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2009년도 중증장애인 신규사업 특별지원’의 사업운영자를 공모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업기간은 오는 4월 7일부터 12월 20일까지다. 공모부문은 ‘직업능력강화 프로그램’, ‘중증장애인 고용창출 사업’, ‘연계사업’, ‘Able 사업’ 등 총 4가지.

‘직업능력강화 프로그램’은 직업능력개발 및 강화프로그램을 통해 중증장애인 신규고용을 창출해 내기 위한 사업으로 개소 당 5천만원 이내에서 지원하며, ‘중증장애인 고용창출 사업’은 수익성이 높은 신규사업 및 기존사업 확대를 통해 중증장애인 신규고용을 창출해 내는 사업으로 개소당 3천만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연계사업’은 2개소 이상 기관이 참여해 지역 및 유사직종의 연계를 통한 공동브랜드를 창출하는 사업이며, 5억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Able 사업’은 3인 이상의 소집단 형태의 창업으로 비장애인 1인(참여 장애인의 50%는 1~3급 중증장애인)을 포함해야 하며, 개소당 1억 원 이내로 지원한다.

응모자격은 장애인복지법 제58조에 의한 장애인복지관,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제63조의 직업재활사업을 수행하는 장애인복지단체, 또는 정신보건법 제10조 및 15조에 의한 정신요양시설, 제15조에 의한 사회복귀시설 등이다. Able 사업의 경우 사업장 운영능력이 있는 장애인 개인도 응모할 수 있다.

응모를 원하는 기관에서는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우편이나 이메일(jobrehab@koddi.or.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마감은 오는 3월 6일까지.

제출된 서류는 학계, 컨설턴트, 직업재활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서류심사, 현장심사, 면접심사)를 거쳐 오는 4월 3일 발표할 예정이다.

*문의: 한국장애인개발원 직업재활팀 전화 02-3433-0663, 0701, 0705

*접수처: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로 22(여의도동 17-13) 이룸센터 5층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