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립회관 사용자측이 ‘불법 파업’, ‘질서 문란’ 등을 이유로 노동조합원 4명에 대해서는 ‘해고’, 또 다른 4명에 대해서는 ‘3개월 정직’ 결정을 내렸다.

이에 대해 정립회관 노동조합측과 정립회관민주화를위한공동대책위원회(이하 공대위)가 협상 중에 무더기 중징계하고 폭력을 일삼는 사측에 대해 모든 협상을 중단한다”며 크게 반발하고 있다.

정립회관 사용자측은 지난 22일 인사위원회에서 논의한 노조원에 대한 징계 문제를 지난 26일 최종 정리하고, 지난 28일 이 내용을 공고했으며, 노조와 공대위는 29일 광진구청 앞에서 ‘정립회관 폭력관장 퇴진, 시설민주화를 위한 결의대회’를 진행, 양측의 대립은 더욱 심화되고 있다.

29일 오후 열린 집회에서 공대위는 “광진구청은 파행운영중인 한국소아마비협회 정립회관에 대해 즉각 사태해결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는 내용을 담아 광진구청에 대한 항의서한을 전달했다.

공대위는 이 항의서한에서 한국소아마비협회 이사회의 총사퇴와 이완수 관장의 사퇴, 관선이사 파견 등을 촉구했으며, 사측의 징계에 대해 “이번 중징계에 대해, 점거농성 이전부터 끊임없이 공식대화와 노사화합을 요구해왔던 공대위는 형식적인 단 한 차례의 공식협상 자리만 마련하고 스스로 협상자체를 파기한 현 이사회와의 모든 협상을 전면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어 공대위는 광진구청측에 “이번 정립회관 사태의 직접적인 책임이 있는 관할 행정부처인 광진구청의 조속한 사태해결책 마련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날 광진구청은 오는 8월 초 중으로 사용자측과 공대위측이 만날 수 있는 자리를 주선할 것이라는 입장을 공대위측에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노조와 공대위의 반발에 대해 정립회관 사용자측 관계자는 “노조원에 대한 징계는 지난 6월 4일 이후 몇 차례 인사위원회 개최를 유보하는 등 지속적인 과정 속에서 이뤄진 것”이라며 “노조측에서 파업을 푸는 등 전향적인 모습을 보여줬다면 징계 수위에 대해 감안했겠지만 그런 모습이 전혀 안보였다”고 밝혔다.

또한 이 관계자는 “노조원에 대한 징계 문제는 협상의 대상이 아니다”라고 일축하며, “불법 파업 등 이번 사태의 잘못된 부분에 대한 책임을 원칙대로 물을 수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리플게시판]정립회관 사태해결책 찾습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