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인권/사회 > 사회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
http://abnews.kr/eI7

시각장애인 안정권 비례대표 배정 "환영"

한시련, '정화원 씨…비례대표 8번 확정' 성명서 발표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04-03-31 12:08:45
"당선 안정권으로 판단되는 비례대표 8번에 시각장애인을 배정한 한나라당의 선진적이고 획기적인 결단에 찬사를 보낸다."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이하 연합회)는 31일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정화원 수석부회장이 당선이 유력한 한나라당 비례대표 8번에 확정된 것을 전국 25만 시각장애인과 100만 가족의 이름으로 적극 환영한다"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연합회는 성명서를 통해 "그 동안 국회진출에 대한 시각장애인들의 꿈과 열망은 매우 높았지만 현실의 높은 장벽에 가로 막혀 번번히 좌절과 고배의 분루를 삼켜야 했다"며 "정화원 수석부회장의 쾌거는 쓰라린 좌절을 단번에 씻고 나아가 시각장애인의 지위향상과 복지발전에 획기적이며 기념비적 전기를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지연, 학연, 금권이 판치는 정치현실에서 장애인의 능력과 인물됨을 순수하고 공정하게 평가받기란 거의 불가능하다"며 "한나라당의 결단은 장애인은 물론, 전 국민에게 신뢰와 희망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특히 연합회는 "정 수석부회장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부산지부장, 부산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 부산광역시의원 등의 활동을 했다"면서 "장애인이면서도 장애인의 삶을 이해하며 동시에 장애인 문제에 대한 경험과 식견을 지난 몇 안 되는 장애인계의 지도자"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연합회는 "장애인문제를 속속들이 이해하고 있는 장애인 당사자에 의한 장애인정책 수립, 이것이 대다수 장애인들이 바라는 것"이라며 "정 수석부회장은 이러한 장애인들의 욕구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어느 장애인 국회의원보다 장애인대변자의 소임을 훌륭히 감당해 낼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연합회는 정치권에게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장애인들의 정치참여를 제도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게 노력해 줄 것"을 촉구했다.


권중훈 기자 (gwon@ablenews.co.kr)

권중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