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인권/사회 > 사회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
http://abnews.kr/o8j

국민복지당 오늘 창당대회

국내 최초 사회복지정당 의의 지녀

복지정책, 제1의 국가과제로 내세워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04-03-18 22:10:27
국민복지를 제1의 목표로 하는 국내 최초의 사회복지정당 ‘국민복지당’(가칭)이 19일 오후 2시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중앙당 창당대회를 개최한다.

국민복지당 창당준비위원장을 맡고 있는 강홍조(61·초청노인복지재단 이사장) 위원장은 “선거 때마다 사회복지공약으로 국민의 표를 달라고 하고선 선거가 끝나면 복지정책을 외면하는 정치권에 더 이상 기대할 것이 없다”며 “복지계가 직접 현실정치에 뛰어들어 복지정책을 제1의 국가 과제로 실현시킬 것”이라고 창당 취지를 밝혔다.

현재 국민복지당에는 강 위원장 이외에 이화여대 김성이(사회복지학) 교수 등 전국 사회복지학과 교수들과 한국여성복지연합회 김철중 회장, 한국참여복지연대 윤길차 사무총장 등 전국 사회복지시설의 기관장들이 참여하고 있다.

국민복지당 창당준비위원회는 서울, 경기, 충북, 강원, 경북 등 5개 시·도에서 1만여명의 당원을 확보해 시·도 당대회를 개최했으며 이번 중앙당 창당대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민복지당은 희망을 주는 정치, 살아 숨쉬는 복지, 사랑으로 치유하는 사회, 함께 하는 공동체 문화, 모두 잘 사는 나눔의 경제, 일하는 즐거움을 누리는 노동, 건전한 시민을 길러내는 교육, 몸과 마음이 건강한 환경, 평화가 깃드는 나라 등 9대 강령을 기치로, 정책 연구개발과 실현을 위한 정책정당으로서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소장섭 기자 (ablenews@ablenews.co.kr)

소장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