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에서 지적장애가 있는 아이를 구타하는 남성의 동영상이 알려지면서 비난이 계속되고 있다. 사진은 문제의 남성(뒷모습)이 아이를 구타한 뒤, 시민들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는 모습. ⓒ해당영상캡쳐

지하철에서 지적장애가 있는 아이를 구타하는 남성의 동영상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누리꾼들의 비난이 가시지 않고 있다.

최근 동영상 전문 사이트 유투브에서는 '지하철 2호선 지체장애아 구타하던 아저씨'라는 제목의 동영상이 24만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5월 7일 이 동영상을 올린 게시자는 "음악듣는라 결정적인 장면을 못 찍었는데, 멀쩡한 40~50대 아저씨가 노약자석에 앉은 정신지체(지적장애) 중학생이 게임기를 시끄럽게 한다며 구타했다"고 전했다.

게시자는 "아이가 다음칸으로 도망갔는데, 말리는 할아버지까지 밀쳐내며 쫓아갔다. 그러더니 또 구타했다"고 설명했다.

동영상에는 남성이 장애 아이를 향해 발길질을 하자, 아이가 "하지마요, 아파요"라며 울며 소리치는 모습이 담겼다.

이를 지켜보던 한 중년남성은 "애를 왜 때리냐"며 다그쳤고, 이에 문제의 남성은 "때린 게 아니다. 너 그러면 안돼. 알았어?"라며 반성은 커녕 다시 아이에게 소리쳤다.

이에 중년남성은 "안되긴 뭐가 안돼?"라며 따지기 시작했고, 또 다른 중년여성도 "집에 애가 있다면서 애를 왜 때리냐"고 소리쳤다.

문제의 남성은 "때린적 없다"며 발뺌하지만 여성은 "어떻게 불쌍한 아이에게 그럴 수 있느냐. 딱 보면 정신적으로 이상한 애를 발로 찰 수 있느냐. 경찰서 가자"고 비난했다.

동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장애아이가 무슨 잘못이 있냐. 눈물이 날려고 한다", "장애인은 사회적으로 누구보다 보호해줘야 하는데, 말이 되느냐", "요즘 세상에 미친사람들 너무 많다", "아저씨, 아주머니, 말려주셔서 감사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지난 7월에는 한 여성이 안내견과 함께 지하철을 탄 시각장애인에게 당장 내릴 것을 요구하며 난동을 부려, 네티즌들의 뭇매를 맞은 바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