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약을 마시고 자살을 기도한 지적장애여성 성폭행 용의자가 병원 치료를 받았지만 끝내 숨졌다. ⓒ제주지방경찰청

지적장애여성 A씨를 성폭행한 혐의로 공개수배된 40대 남성이 농약을 마시고 자살을 기도한 것을 경찰이 발견해 병원으로 옮겼지만 끝내 숨졌다.

제주지방경찰청 원스톱기동수사대는 지난 23일 오전 10시께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한 감귤과수원 창고에서 성폭행 수배자 이모(47) 씨가 농약을 마시고 신음하는 것을 발견하고, 제주한라병원으로 옮겨 위세척 등의 치료를 받게 했지만 결국 오후 6시40분께 사망했다.

제주지방경찰청 원스톱기동수사대측 관계자는 "수배자가 제초제의 종류인 그라목션 한 병을 마셨다. 의료진이 모든 방법을 동원했지만 워낙 농약이 독해 살릴 수 없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현장에서 유서 두 장이 발견됐는데, 아내에게 보내는 유서와 경찰에게 보내는 유서였다"면서 "유서 내용에는 범행 사실을 시인하는 내용이 여러 군데서 발견됐다"고 밝혔다.

이씨는 지난 8일 오후 5시30분께 제주시 해안동에 있는 모 펜션에서 피해자 지적장애 2급 A씨에게 일자리를 구해주겠다고 유인해 간음한 혐의를 받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