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호 국가인권위원회 위원장이 지난 7일과 8일 인권위 청사에서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대회 개막식에 참가하는 제인 프렌티스(Jane Prentice) 호주 복지서비스부 부장관, 파스칼 베리스빌(Pascale Baeriswyl) 스위스 외교차관, 얀 피겔(Jan Figel) 종교의 자유에 관한 EU특사 등을 접견했다.ⓒ국가인권위원회

이성호 국가인권위원회 위원장이 지난 7일과 8일 인권위 청사에서 평창동계패럴림픽 개막식에 참가하는 제인 프렌티스(Jane Prentice) 호주 복지서비스부 부장관, 파스칼 베리스빌(Pascale Baeriswyl) 스위스 외교차관, 얀 피겔(Jan Figel) 종교의 자유에 관한 EU특사 등을 접견했다.

이 자리에서 장애인 인권, 성차별과 양성평등, 종교의 자유, 양심적 병역거부와 대체복무, 사형제 등 주요 인권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성호 위원장은 “장애인들의 국제경기대회인 패럴림픽이 전세계인의 축제로서 그간 스포츠를 통해 장애인들의 사회통합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며“이번 평창동계패럴림픽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대회로 열려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권리를 증진하는 중요한 계기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방문자들은 국내외 인권증진을 위한 인권위의 노력을 높이 평가하는 한편, 한국이 아시아 지역 인권증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요청하고 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인권위는 지난 2월 23일 지상파 방송3사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조직위에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 및 패럴림픽 개·폐막식에 수어통역을 제공하라는 의견을 표명한 바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