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운이란 단어로 작품화한 초기 현대 서예작품.

소나무 가족의 사연

“안녕하세요?

몇 달 전에 우연히 선생님 홈페이지를 알게 되어 작품도 보고, 에이블 뉴스에 실린 칼럼도 보고 하였습니다. 그때마다 생각만 하곤 접어버리고 했었는데, 오늘 에이블에 실린 칼럼을 보고 드디어 메일을 보내봅니다.

저는 80년 3월에 실수로 낙상하여 경추 3,6,7번을 다쳐 2년간 병원 생활을 했지만 재활 학이 발달되지 못했던 때라 제대로 재활훈련을 받지 못하여 12년간 누워서 생활하였습니다. 그러다가 91년에 신촌 재활병동에 다시 입원하여 그때부터 휠체어에 앉아서 살고는 있지만 아직 밥 먹는 것, 화장실 등 모든걸 혼자서 해결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저도 무엇인가 해야 한다는 강박에 애쓰고 찾다 보니 예전에 펜 글씨를 잘 써서 군에서 늘 많은 행정업무를 보던 것을 생각하면 서예가 좋겠다 생각해서 붓은 압박붕대로 감고 도무지 날씬하지 못한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해서 집에서 글쓰기 연습을 한 지 7~8년이 되었습니다.

학원에 가서 공부할 여건도 못되고 마땅히 와서 봐 주실 분도 안 계셔서 동냥으로 동네 서예학원에서 채본 도 받아 써보고, 염치불구하고 몇 년에 1~2번 원장선생님을 청해서 지도도 받아봤는데, 한계에 온 것 같습니다. 계속 올해까지만 해보고 안 되면 그만 치워야겠다고 생각하던 중에 오늘 칼럼을 보게 되었단 말입니다.

이제 57의 나이에 더 시간도 많지는 않으리라 생각되기도 하구요. 부탁 드리고 싶은 말씀은 한 달에 한 번이면 좋겠는데 마땅히 지도해 주실 선생님을 소개 받을 수 있을는지 문의 드리고 싶습니다.

저희 집 전화번호는 0000입니다. 물론 바쁘신 분 인줄 알고 있으나, 짬이 나시면 연락 좀 주시기를 바랍니다.

초면에 부탁만 드려서 죄송스럽습니다. 그럼.”

이상과 같은 사연을 게시판을 통해 전해 왔을 때 우선 한 번 만나보고 결정하자고 하고 전화를 하고 문정동 시영 아파트의 그분의 집을 방문 하였다. 연습한 화선지가 벽에 걸려있고 많은 연습한 종이를 보고 가능성이 있어 보여 과연 어떤 선생을 소개 해 줄까 하는 고민에 빠졌다.

송파구에는 장애인을 이동 시 자원봉사 하는 분들께서 계신다고 하는데 자원봉사 하시는 분들이 장애인이라 덩치가 큰 그분을 이동 시키지 못하고 있나 보다. 이런 사람 일수록 되도록이면 아주 훌륭한 선생을 소개 해 주어 최상의 지도를 받을 수 있게 하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 그래서 조금만 기다려 보라고 얘기하고 그 집을 나왔다.

만약 건강한 차량 자원 봉사자가 있으면 좋은 선생 연구실에 가서 지도 받는 것은 가능하나 바쁜 일정으로 집으로 와서 해 줄 수 있는 선생이 있나 하고 몇 사람을 접촉 해 보았으나 시원한 답을 얻을 수 없었다. 그래서 당분간 내가 가서 지도 해 주다가 더 좋은 선생을 찾기로 하고 전화를 했더니 내가 다녀간 후 전보다 열심히 앉아서 연습하다가 욕창이 생겨 요즘은 서예 연습도 못하고 누워만 있다고 한다.

이제 거의 욕창이 나아 가는데 혹 이 글을 보는 사람 중 한 달에 두 번, 아니 한 번이라도 봉사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차량을 가지고 계시는 건장한 분이나 방문하여 지도 해 줄 수 있는 서예가가 있으면 몸이 불편 하더라도 열심히 노력하며 자기 기량을 닦는 그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2003-10-05 일. 맑음. 그 무언가의 희망이 이루어 지기를 기원 하며…

연락처: 02-821-1013 석창우 cwsuk@dreamwiz.com

개인전26회(미국2회, 독일2회, 중국4회, 프랑스1회, 영국1회 등 해외전 10회포함) 그룹전 제8회 취리히 아트페어 등 28회의 해외 초대전 포함 190여회 시 연 34회(독일, 일본 각 1회, 중국4회 포함) 2002.03.01 중학교 2학년 미술교과서(중앙교육진흥연구소)에 세종대왕이란 작품수록 1999.09.11 자랑스러운 명지인 상 수상(명지대학총장) 2008.10 제3회 장애인문화예술 대상(문화체육부 장관) 2008. 05. 19 KBS2 김동건의 한국 한국인 출연 2009. 12. 25 성탄특선 다큐 “기적을 이룬다’전주mbc 창사특집 다큐 인연2 출연 방송 다수 출연 2009. 05. 18-23극단 서울공장의 서울연극제 출품작 이중섭의 길 떠나는 가족 공연 참가 홈페이지 주소: http://cwsuk.com/(한글, 영문, 중문, 일어) 다 음 카 페 : http://cafe.daum.net/cwsuk 조인스 블러그 : http://blog.joins.com/cwsuk E-Mail : cwsuk@naver.com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