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벨2세.

새소년 연재 만화였는데 클로버 문고에서 단행본으로 출판되었었죠. 자유 자재로 변신하는 표범 로뎀, 거대한 괴물새 로프로스, 물 속을 누비는 거대로봇 포세이돈을 거느린 바벨2세와 악당 요미의 대결!

유리가면

감질나게도 띄엄띄엄 나오다가 나중에는 흑나비라고 제목도 바뀌었는데 아직도 미완이라죠?

운동장 조회.

월요일 아침의 운동장 조회, 애국가 제창, 국기에 대한 맹세.

아예 면제를 받았었지만요.-;

동네 동시 상영 극장이겠죠?

영화 속 영화는 정윤희, 최윤석 주연의 '앵무새 몸으로 울었다.'인듯.

주번 완장.

주번 완장을 차고 체육 시간에 빈 교실에서 친구들의 도시락을 조금씩 덜어먹는 광호.

무슨 반찬? 소세지 반찬~ 은 최고 인기!

주번 대신 교실을 지켰던 기억만 있군요.

동네 어귀 쌀가게 옆 국수집

가게 밖에 걸어 말리던 국수가락, 바싹 마른 국수를 귀신같은 솜씨로 똑같이 잘라서 종이에 둘둘 말아서 팔았었죠. 진한 멸치 장국에 국수 한 그릇 땡기네요.^

금성 백조 세탁기

엄마들의 꿈, 백조처럼 새하얗게 금성 백조 세탁기.

쌀통

집집마다 뒤주가 사라지고 첨단^^ 쌀통이 등장합니다. 저희 집엔 아직도 뒤주가 있지만요.^

어렴풋하지만 낯익은 부엌 풍경.

오래된 찬장, 그 안의 플라스틱 밥공기와 접시들, 매달아놓은 양파 자루, 물방울 떨어지는 느슨한 수도꼭지, 곰팡이가 슬은 듯 거무죽죽한 부엌벽...... 우리 어머니.

시내 버스 뒤의 표어.

내가지킨 자리양보

새천년의 우리약속

7, 80년대, 아주 많이 까칠한 시절이었지요. 그 시대를 이기고 살아남은 우리 모두에게 박수를 쳐주고 싶네요.

타고난 호기심으로 구경이라면 다 좋아하는 나는 특히나 불 꺼진 객석에서 훔쳐보는 환하게 빛나는 영화 속 세상이야기에 빠져서 가끔은 현실과 영화의 판타지를 넘나들며 혼자 놀기의 내공을 쌓고 있다. 첫 돌을 맞이하기 일주일 전에 앓게 된 소아마비로 지체장애 3급의 라이센스를 가지고 현재 한국DPI 여성위원회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