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이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의무 수행을 위해 직원을 공개 채용키로 하고, 8일부터 원서접수를 받고 있다.

모집분야는 일반직(보조공학분야 ㅇ명, 전산분야ㅇ명, 사회과학분야 ㅇㅇ명), 연구직(법률·경영·교육·사회복지·재활분야ㅇ명), 별정직(생활지도분야ㅇ명), 직업능력평가사(심리평가ㅇ명, 직업상담ㅇ명) 등 4개 분야로 지원자는 전국근무가 가능해야 하며 연구직의 근무지는 경기도 분당 소재 고용개발원이다.

응시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관련 학과 졸업(예정)자로서 대학 졸업평점이 백분율 환산 기준 75% 이상이어야 한다. 단, 연구직은 석사학위 취득 후 관련분야 실무 또는 연구경력이 2년 이상인 자, 별정직은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직업능력평가사는 석사학위 이상(졸업예정 포함) 소지자에 한한다.

일반직(5급)은 어학능력(영어, 일어) 우수자 또는 국제협력 업무 경험자를 우대하며 장애인은 모집정원의 20% 범위 내에서 별도 채용한다. 연구직은 어학능력(영어, 일어, 불어)우수자 또는 사회적 기업, 사회보장관련, 노동경제분야 등의 경력자를 우대한다.

일반직은 국어 또는 영어, 일반상식 등의 필기시험과 면접, 연구직·별정직·직업능력평가사는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응시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응시원서 △자기소개서 (이상 공단 소정양식) △경력(재직)증명서 △자격 ·면허증 사본 △공인어학성적표 사본 △장애인수첩·취업보호대상자 증명서 사본 (이상 소지자나 해당자에 한함) △대학(편입 포함) 전학년 성적증명서 △최종학교 졸업(예정)증명서 △주민등록초본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오는 12일까지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 중 사본을 원본과 확인하여 사실과 다를 경우 무효 처리되며 응시원서와 자기소개서는 공단 홈페이지(http://www.kepad.or.kr)에서 출력하여 자필로 작성해야 한다.

우편 접수시에는 등기우편으로 마감일 오후 5시까지 도착해야 하고, 합격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