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공동모금회(공동모금회)는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하 한국장총)과 함께 일상생활에 필요한 보장구를 구입하지 못하는 저소득층 장애인 8천명에게 보장구를 보급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한다.

장애인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2004 아주 특별한 크리스마스'라는 이름으로 실시되는 이번 나눔 사업은 기존의 지원사업 대상에서 제외됐던 뇌병변장애분야, 정신지체 및 발달장애분야, 장루장애분야가 주요 대상이다.

공동모금회 김용준 회장은 "2004 아주 특별한 크리스마스 사업은 장애 범주 확대에 따라 장애유형에 적합한 지원 시스템을 개발하고 장애인 당사자의 욕구에 적합한 것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우선 3개 장애 분야를 우선 지원하고 향후 다른 장애분야의 보장구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욕도구, 식사도구, 감각운동기, 벨트마사지, 세척기, 장루주머니 등의 보장구 지원을 희망하는 뇌병변장애인, 정신지체인 및 발달장애인, 장루장애인은 오는 21일부터 공동모금회 홈페이지한국장총 홈페이지에서 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 마감은 오는 11월 12일이다.

또한 접수시에는 ▲신청서 1부 ▲추천서 1부 ▲장애인동록 증빙서류 1부 ▲주민등록등본 1부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확인원 1부(해당자)를 구비해 제출해야한다.

문의: 1566-2598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