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장애인도서관(관장 정기애)이 오는 2월 5일부터 21일까지 ‘2020년 상반기 점자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시각장애인의 다양한 정보 접근성 제공과 도서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점자를 배우는 기초과정으로 3월 5일부터 5월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장애인정보누리터 세미나실(국립중앙도서관 본관 1층)에서 총 12회 운영된다. 교육비는 무료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신청 기간 내에 이메일(dms0910@korea.kr) 또는 방문 접수(국립중앙도서관 본관 1층 장애인정보누리터)하면 된다. 참가 인원은 선착순 10명으로, 교육생 발표는 2월 26일 장애인도서관 누리집(nld.nl.go.kr)과 문자 알림으로 공지한다.

프로그램 담당자는 “장애인의 정보접근성 향상을 위해 장애인들이 사용하는 문자 교육을 통한 공감 기회를 넓혀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장애인 도서관 서비스 확대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프로그램 관련 상세내용은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nld.n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