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미디어접근센터는 어린이 학습만화 WHY 시리즈 한국사 그림해설 오디오북을 무료 보급한다고 30일 밝혔다.

센터는 지난 2014년부터 한국자산관리공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시각장애인을 위해 일반 도서에 그림해설을 더한 오디오북을 제작해 기관 및 개인에게 선착순으로 무료 배포하고 있다.

2015년 국내 최초로 인기 만화 도서 ‘WHO 시리즈’에 그림해설을 더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6년에는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시리즈 30권을 제작했다.

올해는 학습만화 도서 ‘WHY 시리즈 한국사 시리즈’ 30권에 그림해설을 더해 전문 성우들이 본문 내용뿐만 아니라 만화의 특성을 살린 그림해설도 목소리 연기를 가미해 더빙, 시각장애 아동들이 비시각장애 아동들과 동등한 환경에서 더욱 재미있게 들을 수 있다.

또한 성인을 위해 베스트셀러 및 육아, 요리 도서 20권, 청소년은 역사·인문 도서 15권을 제작해 함께 배포한다.

보급 대상은 시각장애 성인, 청소년, 아동(시각장애아동은 부모도 포함), 시각장애단체로 제한된다. 단체기관은 최대 5세트 신청 가능하다.

신청: 미디어접근센터(02-952-868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