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16일 토요일

96년생 절제된 모습으로 상대방에게 다가서면 생각외의 반응이 나타난다.

84년생 뜻밖의 결실을 맺으니 마음의 여유가 생기고 재운이 왕성한 하루.

72년생 결정적 순간에 움직이면 이윤을 극대화할 수 있으니 더 기다리자.

60년생 진행이 더디지만 귀인의 도움으로 고비를 수월하게 넘길 수 있다.

48년생 배려하는 마음도 좋지만 지금은 건강부터 챙기는 것이 시급한 일.

85년생 갈피를 잡지 못하고 흔들리기 쉬우나 결단하기에 아직 이른 시점.

73년생 갈등의 소지가 있다고 본다면 곧장 재검토에 들어가는 것이 상책.

61년생 탁월한 재능을 발휘하지 못하면 현실적인 난관에 봉착할 수 있다.

49년생 산에 오르는 것보다 내려올 때가 위험하다는 사실은 엄연한 현실.

37년생 경직된 분위기에서 탈피하고 자신의 위치를 발전시켜야 성장한다.

호랑이

86년생 멀리서 바라보지 말고 가까이 다가서서 진솔한 대화를 나누어보자.

74년생 진퇴양난에 빠진 사람은 이해득실을 따지기 전에 서둘러 벗어나자.

62년생 하찮은 물건도 때로는 없어서는 안 될 매우 중요한 가치를 더한다.

50년생 쉴 때와 일할 때를 구분하고 능률을 높이는 행위가 필요한 시기다.

38년생 밑 빠진 독에 물 붓는 어리석은 행위는 자제하고 현실을 인정하자.

토끼

87년생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싶지만 주변사람들의 눈을 망각할 수 없다.

75년생 소리 나지 않게 잠행하고 눈에 보이지 않으면 화를 면할 수 있다.

63년생 먼저 베풀면 두 배로 돌아올 거라는 기대감을 갖는 건 곤란한 일.

51년생 계획대로 일이 진행되면 좋으나 모든 것이 잘된다는 보장은 없다.

39년생 집안에 경사가 있으니 잡다한 고민은 떨치고 좋은 것만 생각하자.

88년생 소극적인 자세로 대응하지 말고 몸으로 부딪히는 것이 바른 모습.

76년생 재운이 있고 주변사람들의 도움이 있으니 하는 일마다 잘 풀린다.

64년생 자세를 낮추고 상대의 의견을 경청하면 자신의 위상도 오르는 날.

52년생 상대방의 기분이 상하면 내가 얻을 수 있는 폭도 작아질 수 있다.

40년생 당분간 관망하면서 주변의 경기를 살피는 자세로 매사에 임할 때.

89년생 작은 것을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을 가진다면 모든 것이 소중한 법.

77년생 풍족한 것을 마다하고 모자란 것을 택하는 용기를 내는 것이 좋다.

65년생 업무진행이 조금 더디다고 애태우지 말고 기다리면 빨리 해결된다.

53년생 마음에 없는 말은 잠깐의 유익을 줄 수 있지만 오래가지는 않는다.

41년생 기운이 상승하고 집안이 다복하니 잡다한 문제들이 이내 풀어진다.

90년생 진실한 대화가 기운을 북돋우니 침묵하지 말고 마음의 문을 열자.

78년생 남의 일에 일체 간섭하지 말고 자신이 권장하는 분야에 매진하라.

66년생 덕을 행하고 선을 쌓을 때 다른 사람이 모르게 해야 더욱 빛난다.

54년생 뜻하지 않은 행운이 찾아와 이익이 발생하니 출발이 좋은 하루다.

42년생 새순이 돋아날 때의 느낌을 잊지 않았다면 언제나 마음만은 청춘.

91년생 기대에 미흡한 결과 때문에 마음 상하기 쉽지만 침울해지지 마라.

79년생 급하게 움직이면 불리하나 차분하게 움직이면 얻는 것이 많은 날.

67년생 자영업자는 터전을 옮기거나 변화를 도모해야할 기로에 앉아있다.

55년생 구전으로 전해오는 말에 민감하게 대응하는 것은 보기 좋지 않다.

43년생 시작은 수월하지 않으나 계획한 일은 그대로 추진하는 것이 좋다.

원숭이

92년생 왠지 모르게 개운치 못한 구석이 있다면 방치하지 말고 개선하라.

80년생 힘든 일이 있을 때에는 직접 나서기보다 대리인을 내세워야 좋다.

68년생 상상만으로 그치면 소용없으니 마음먹고 시작한 이상 밀어붙이자.

56년생 자극적인 언사는 하나도 도움이 안 되니 한곳에만 머무르지 마라.

44년생 약간의 자극은 자신에게 길하니 발이 물에 닿는다고 놀라지 마라.

93년생 마음을 비우고 기다리면 좋은 소식을 접할 수도 있으니 자중하라.

81년생 크게 얻고 작게 나가니 재운이 왕성해지고 일마다 신명이 넘친다.

69년생 자신의 힘으로 해결할 수 없는 일을 붙들고 애태우니 답답하구나.

57년생 이름을 사방에 떨칠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하는 시점이니 준비하라.

45년생 혼자 해결하는 건 무리니 주변사람들에게 내 처지를 빨리 알리자.

94년생 겸손한 모습은 아름답지만 지나치면 상대방에게 실망을 안겨준다.

82년생 선하게 하면 복이 오고 악하게 하면 화가 온다는 것을 잊지 마라.

70년생 물건을 잃어버릴 수 있으니 조심하고 밤늦게 귀가하는 건 삼가라.

58년생 힘들다 여기면 한없이 힘들고 쉽다고 생각하면 하염없이 쉬운 것.

46년생 노력과 투자를 계속하면서 행운이 따라주면 과감하게 밀어붙이자.

돼지

95년생 이왕이면 다홍치마라 하니 마음 가는 곳으로 몸이 움직이면 좋다.

83년생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여유 있을 때 미래를 준비함이 바람직하다.

71년생 손에 닿을 것 같으면서 닿지 않는 것이 오늘 내 손안에 들어온다.

59년생 오며가며 스치는 사람들을 눈여겨보면 진솔한 조력자가 나타난다.

47년생 해묵은 감정은 가슴속에서 깨끗이 지우는 것이 여러 가지로 좋다.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