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11일 월요일

96년생 진정 소중한 사람이 누군지 다시 생각한 후에 판단하는 것이 좋다.

84년생 남의 말을 믿으면 훗날 반듯이 후회하니 정에 이끌리는 것은 금물.

72년생 시작하긴 쉬워도 정리하기란 항상 어려우니 장고를 거듭해야 한다.

60년생 앞으로 다가서면 뒤로 물러서니 결국에는 같은 자리에 혼자뿐이다.

48년생 불편한 관계를 오래 유지하는 것은 누구에게도 도움이 못되는구나.

85년생 마음이 안정되면 무슨 일을 해도 신명이 나니 능률이 배가되는 날.

73년생 갈등의 골이 깊은 것은 자존심 때문이니 마음의 문을 활짝 열어라.

61년생 자신의 본분을 망각하고 마구 날뛰다가 망신살만 뻗치니 조심하라.

49년생 막바지에 다다른 상황에서는 여러 가지 사안들이 복잡하게 얽힌다.

37년생 무거운 몸과 마음이 산을 짊어진 무게와 비견되니 참으로 힘든 날.

호랑이

86년생 인적사항에 관심을 기울이지 말고 보이는 것만 응시하면 그만이다.

74년생 정면 돌파하는 방법도 좋지만 지금은 잠시 머무르는 것이 좋을 듯.

62년생 사촌이 땅을 사더라도 함께 기뻐하는 마음을 갖는 것이 가장 중요.

50년생 정에 약한 이는 재물의 손실은 있지만 좋은 인맥을 가슴에 담는다.

38년생 신용에 문제가 발생하면 전반적으로 불리한 상황으로 변하는 하루.

토끼

87년생 전체적인 대세를 판가름하지 못하고 망설이고 있으면 손해가 많다.

75년생 사소한 약속이라도 끝까지 지킬 수 있는 사람이 신뢰를 쌓기 마련.

63년생 좌측으로 가야할지 우측으로 가야할지 제대로 결정 내리기 힘들다.

51년생 피로가 누적되지 않게 조율을 잘하는 사람이 마지막까지 뛰어간다.

39년생 안전한 것도 좋지만 약간의 변화를 주는 것이 현재로선 가장 좋다.

88년생 감정조절을 잘하면 재앙을 피할 뿐 아니라 귀한 것을 얻는 운세다.

76년생 뜬구름 잡으려고 설치지 말고 맡은 일에 충실해야 손실이 없는 날.

64년생 집안일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것은 좋으나 깊이 관여하면 힘든 날.

52년생 무엇을 두려워하거나 거리를 두려고 하면 많은 것을 잃을 수 있다.

40년생 버릴 것은 버리고 취할 것은 취해야지 무조건 취하는 것은 해롭다.

89년생 잡생각 하다가 중요한 순간에 어이없는 실수를 저지를 수 있는 날.

77년생 성숙되지 않은 자세로 임하면 절대 좋은 결과를 얻기 힘든 시기다.

65년생 친지나 친구 때문에 손재수가 있으니 정에 약한 모습을 멀리할 때.

53년생 긴장을 풀고서 편안한 마음으로 사물을 바라보면 해답이 나타난다.

41년생 가벼운 언쟁은 가볍게 끝내야지 오래두면 자신에게도 손해가 많다.

90년생 나에게 무엇이 가장 소중한가를 생각한 후에 다음순서로 넘어가자.

78년생 간절한 바람은 있지만 아직 주변상황이 불리하니 잠시만 기다리자.

66년생 자신에게 주어진 것이 힘든 일이라도 초연하게 받아드려야 편하다.

54년생 좁은 소견으로 판단하지 말고 조언을 구한 후 행동하는 것이 옳다.

42년생 관심을 기울여야 할 곳에는 무관심으로 연연하니 안타까운 마음뿐.

91년생 듣기 좋고 보기도 좋은 것이 눈앞에 있더라도 덥석 취하지는 마라.

79년생 자그만 판단착오로 인한 손실이 발생하면 하소연할 곳이 전무하다.

67년생 웅장한 기상은 없지만 차분한 마음으로 임하면 크게 얻는 좋은 날.

55년생 잘못된 부분을 과감하게 정리할 시점이니 새로운 계획을 수립하라.

43년생 보이지 않는 것에 불안감을 느낄 수는 있지만 지나치면 병이 된다.

원숭이

92년생 작은 욕심이라도 상대방을 불편하게 할 수 있다면 접어야만 할 것.

80년생 거처를 자주 옮기는 건 신중을 기해야할 일이니 절대 서둘지 마라.

68년생 달리는 기차에서 뛰어내리는 객기를 부릴 시기가 아님을 명심하라.

56년생 눈에 보이는 것만 보고 단순하게 생활하면 소득이 발생할 수 있다.

44년생 자기주장에 반발하는 사람이 있다면 잠시 뒤로 미루는 게 좋을 듯.

93년생 일관된 태도를 유지하면서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여야 발전이 있다.

81년생 당찬 기상으로 사람들을 대하면 바라는 것을 얻을 수 있는 시기다.

69년생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지만 오늘은 조금 욕심을 부려도 좋은 운세.

57년생 능력이란 방치하면 녹슬기 마련이니 자기개발에 게을리 하지 마라.

45년생 매듭이 너무 많으면 일이 꼬일 수도 있으니 간격을 넉넉하게 두자.

94년생 발걸음이 가볍고 하는 일에 가속도가 절로 붙으니 힘이 절로 난다.

82년생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다는 속담의 의미를 가슴속깊이 되새겨보자.

70년생 열 번 찍어 넘어가지 않는 나무 없다지만 지금은 조용히 근신하자.

58년생 지금의 위치를 고수하는 것도 좋지만 지금은 보다 멀리 내다볼 때.

46년생 강물이 흘러 바다로 가듯이 대세를 거스르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

돼지

95년생 처음부터 끝까지 자신을 잘 컨트롤한다면 상대방의 마음을 얻는다.

83년생 사회적인 입지를 보다 단단하게 굳히는 작업이 요구되는 시점이다.

71년생 버드나무처럼 흐느적거리지만 유연성을 가진다면 무엇이 문제인가.

59년생 사노라면 오르막도 있고 내리막도 나타나니 힘들면 잠시 쉬어가자.

47년생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나는 것은 만물의 이치와 같다.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