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16일 수요일

96년생 눈앞에 펼쳐진 상황만 보고 모든 것을 판단하는 것이 아둔한 행위.

84년생 행하지 않고서 생각만 하고 있으면 해가 바뀌어도 달라질 건 없다.

72년생 확실한 판단이 서지 않을 때는 잠자코 기다리는 편이 오히려 이득.

60년생 그냥 두는 것이 좋을지 없애는 것이 좋을지 결정내리기 힘든 하루.

48년생 움직임이 민첩한 것은 좋지만 오늘은 자기자리를 지켜야 편안하다.

85년생 한데 엉기면 좋을 것 없으니 가능하면 서로 흩어지는 것이 이롭다.

73년생 열린 마음으로 받아드리면 주변사람들의 시선이 오직 내게 쏠린다.

61년생 선택의 폭이 넓으니 의기양양하지만 하나만 정하는 일이 급선무다.

49년생 밑에서 위로 올라가면 힘들 것 같지만 내려가는 것보다 더 편하다.

37년생 어느 방향으로 갈 것인지 지금 정하지 않으면 자꾸만 힘든 법이다.

호랑이

86년생 이어지는 것이 많으면 좋은 점보다 나쁜 점이 더 많을 수 있는 날.

74년생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하니 내실을 다지면서 외형도 함께 다듬자.

62년생 오르면 더 오르고 싶은 것이 사람의 마음이니 적당히 접고 나서자.

50년생 잠시 착각하는 사이에 시야에서 저만치 사라지니 한곳에 집중하라.

38년생 건강은 한번 잃으면 다시 찾기 힘드니 무리하지 않는 것이 안전함.

토끼

87년생 어디를 가던 곁에 누군가 함께하면 어떤 시련이 와도 무섭지 않다.

75년생 밝히면 밝힐수록 자신의 입지가 좁아질 수 있으니 대충 덮고 가자.

63년생 생각과 행동이 같은 맥락에서 이어지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51년생 웃으면 젊어지고 화내면 더 늙으니 이왕이면 웃는 편이 좋지 않나.

39년생 소망하는 것을 이루고는 싶지만 시기적으로 너무 멀어진 느낌이다.

88년생 무슨 일이던 주인의식을 가지고 임하는 사람에게는 공명하는 운세.

76년생 하나를 얻고 둘을 잃지만 얻는 것의 가치가 잃은 것보다 월등하다.

64년생 지나가는 것과 새로이 다가오는 것을 연결하는 섬세함이 요구된다.

52년생 금전문제로 인해 마음이 산만하지 않도록 차분하게 마음을 정하자.

40년생 서운한 마음을 오래 두면 마음에 병이 생기니 빨리 잊어야 편하다.

89년생 무언의 약속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고심하고 책임질 말만 발설하자.

77년생 높은 고에 올라가서 멀리 바라보는 것이 유익하니 일찍 길 떠나자.

65년생 물이 잔잔하게 흘러갈 때는 그저 바라만보고 있는 것이 좋은 선택.

53년생 보이지 않는 곳에서 공명하고 보이는 곳에서 몸을 숨기고 있는 날.

41년생 상대방의 진심을 헤아리지 못하면 훗날 크게 후회할 수 있는 운세.

90년생 정당한 주장도 호응하는 사람이 없으면 구석으로 몰리기 마련이다.

78년생 담담한 마음으로 마무리하고 새로운 그림을 그릴 도화지를 펼치자.

66년생 이미 확정적인 일에는 더 이상 매달리지 않는 것이 바람직한 태도.

54년생 빈 곳이 생기면 빨리 채우고 그런 다음에는 단단하게 조이면 그만.

42년생 어딘가에 자신의 마음을 의탁할 수 있다면 그만큼 좋은 일은 없다.

91년생 내 생각과 반목하는 것이 있어도 지금은 그것에 대응할 때 아니다.

79년생 여럿이 거들면 한결 수월한데 혼자 들고 있으니 힘들 수밖에 없다.

67년생 조용한 가운데 흔들리는 마음을 느낄 수 있으니 지금이 바로 적기.

55년생 변변히 내세울만한 것 없어도 자신감만 있으면 거칠 것 하나 없다.

43년생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이르다는 말이 바로 지금 내게 적합한 표현.

원숭이

92년생 목표가 조금 높아야 신명나게 움직일 힘이 생기니 망설일 것 없다.

80년생 이루고 패하는 일도 시간이 지나면 그 실체가 드러나니 흥이 난다.

68년생 갈고 다듬으면 모든 것이 둥글고 모나지 않지만 쉬운 일은 아니다.

56년생 순리를 따르면 편안하고 역행하면 곤란하니 보이는 것만 찾아가자.

44년생 뒤에서 밀어주는 사람이 없더라도 목표가 가까우니 걱정하지 마라.

93년생 자신의 위치를 지키면서 빠르게 이동하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81년생 현실과 이상이 일직선상에 있으면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사라진다.

69년생 맡은 일을 순조롭게 진행하기 위한 전제조건을 만족시켜야할 국면.

57년생 한곳에 집중하면서 대안을 마련하는 것은 상당히 바람직한 행위다.

45년생 가벼이 움직이지 말고 차분하게 관망하는 자세를 유지해야 길하다.

94년생 무엇을 먼저 할 것인지 생각지 말고 언제 시작할건지 그게 먼저다.

82년생 내가 먼저 움직이면 주변사람들이 다함께 움직이니 기다리지 마라.

70년생 주변인물과의 인간관계를 새롭게 설정하는 일이 무엇보다 급한 일.

58년생 생각이 많으면 실행하기 힘드니 단순하게 생각하고 행하면 편하다.

46년생 문밖에서 들리는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은 여러모로 손해다.

돼지

95년생 파란 하늘을 보고 청운의 꿈을 키울 수 있다면 더 없이 좋은 하루.

83년생 자신감의 표현이란 필수요소니 눈치 살피지 말고 의지를 표현하라.

71년생 새로운 각오를 다지기 전에 먼저 해야 할 일부터 결정하고 나서자.

59년생 몸이 가벼우면 마음도 가볍고 계획대로 일이 순탄하게 풀려나간다.

47년생 따뜻한 아랫목에서 몸을 눕히고 있으니 오늘은 일신이 편안하구나.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