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저는 28살이고 지체장애3급입니다. 장애인 대출융자에 관해 문의사항입니다. 저희집은 월50에 전세로 식당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버지와 어머니의 일을 도와드리고요.

집도 그리 시내쪽아니고 장사도 그리되는것도 아니고 월세에 조금 보탬도 주고, 저만의 가족은 누님도 계시는데 무직이시고제가 장남입니다.

[답변]=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대전지사입니다. 고객님에게 전화로 말씀드린바와 같이 직업생활안정자금, 자동차구입자금은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는 장애인근로자만 신청이 가능하며, 고객님은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지 않으므로 융자신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또한 주택자금을 지원을 받고 싶다하시면 해당 거주지 주민자치센터(동사무소)에서 영세민 및 무주택세대주 대상으로 주택전세자금을 지원해 주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세자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주민자치센터로 전화나 직접방문을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고객님께서 직장을 다니고 싶은 마음이 있으시면 천안고용지원센터에 저희 공단 천안아산지역 취업담당자가 매주 화요일마다 근무를 하고 계십니다. 담당자 휴대전화 010-8808-0074으로 전화하시면 상담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042-635-3703~4(담당자 이와영)으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대전지사/고용지원팀>

*이 자료는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www.kepad.or.kr)에 등록된 질문과 답변 내용입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