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대기
목록
슈퍼푸드 5가지 놀라운 음식들
카테고리 : 끄적대기 | 조회수 : 8162020-08-31 오후 11:19:00
슈퍼푸드 5가지


슈퍼푸드는 항산화물질, 폴리페놀, 비타민, 미네랄 등 각종 영양소가 듬뿍 들어있는 건강식품을 말하는데요,, 각종 연구결과, 슈퍼푸드를 먹으면 만성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고, 오래 살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슈퍼푸드를 많이 먹는 사람들은 먹지 않는 사람보다 더 건강하고 날씬하다고 하는데요,, 슈퍼푸드로 알려진 5가지를 소개합니다.



◈ 슈퍼푸드 : #검정콩


검정 콩 한 컵에는 단백질이 15g 들어 있지만 동맥을 막는 포화지방은 없다고 합니다. 또한 심장 건강에 좋은 섬유질, 항산화물질, 원기를 돋우는 철분 등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 슈퍼푸드 : #토마토


다른 음식들에서는 거의 볼 수 없는 항산화물질인 라이코펜이 들어있습니다. 라이코펜은 피부에 해로운 자외선을 막아 피부를 보호하고, 특정 암을 예방하며,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데요,, 또한 토마토에는 칼륨, 섬유질,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 슈퍼푸드 : #베리류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베리류에는 몸에 해로운 유해산소를 중화시키는 식물성 생리활성물질이 가득합니다. 또한 항산화물질도 있어 암을 예방하고 알츠하이머병이나 치매 같은 노화 관련 질병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슈퍼푸드 : #연어


연어에는 인체에서 자체 생성되지 않는 오메가-3 지방산이 있습니다. 이 지방산은 염증을 줄여주고, 순환을 개선시키며, 좋은 콜레스테롤의 비율을 높이고, 암 발생 위험을 대폭 줄여주며 또한 세포 파괴를 막아주는 셀레늄과 비타민B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슈퍼푸드 : #브로콜리


브로콜리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에는 식물성 생리활성물질이 있는데 종양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에 걸릴 위험을 줄여줍니다. 이 채소 한 컵에는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와 상당한 양의 엽산도 들어있습니다.

 
댓글내용 
처음|이전|1|2|3|4|5|6|7|8|9|다음|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