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식)'하나님이 간섭하실 때
카테고리 : ╁오늘의양식 | 조회수 : 1532020-01-19 오전 7:12:00



'창세전 언약 (에베소서 1장 3-10)


4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1)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5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오늘의양식

'하나님이 간섭하실 때


나의 기름 부은자를 손대지 말며 나의 선지자들을 해하지 말라 (시편 105:15)




오목사라는 애칭으로 알려진 오마우미 에푸예는 ‘사랑받는 이 아이’라는 시에서 그를 임신했을 때 지우려 했던 부모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그의 부모는 몇 번의 우여곡절 끝에 낙태를 할 수 없게 되자 아이를 낳아 잘 키우기로 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그의 생명을 지켜주셨던 사실을 알게 된 오마우미는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직업을 포기하고 전임 사역자의 길을 택했습니다. 오늘날 그는 런던의 한 교회에서 신실하게 목회를 하고 있습니다.


오 목사처럼 이스라엘 백성들에게도 그들의 역사에서 위험한 때에 하나님의 간섭하심이 있었습니다. 그들이 광야를 지날 때 모압의 왕 발락이 그들을 보았습니다. 발락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많은 나라를 정복한 것과 그들의 숫자가 많음을 보고 두려워하여 점술가 발람으로 하여금 아무것도 모르고 지나가는 그들에게 저주를 내리도록 하였습니다(민수기 22:2-6).


그런데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발람이 저주하려고 입을 열 때마다 축복이 나왔습니다. 그는 이렇게 선언했습니다. “내가 축복할 것을 받았으니 그가 주신 복을 내가 돌이키지 않으리라 야곱의 허물을 보지 아니하시며 이스라엘의 반역을 보지 아니하시는도다 여호와 그들의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계시니. 하나님이 그들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셨도다”(민수기 23:20-22). 하나님은 눈앞에 닥친 전쟁을 알지도 못했던 이스라엘 백성들을 지켜주셨습니다! 우리가 알든지 모르든지 하나님은 오늘도 그의 백성들을 지켜보고 계십니다. 우리를 축복하시는 그분을 감사와 경외의 마음으로 경배하는 우리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하나님께서 매일 우리를 보호하신다는 사실을 당신은 얼마나 자주 깊이 생각하십니까?

그분이 우리를 보이지 않는 위험으로부터 지키신다는 사실이 어떤 의미를 줍니까?


하늘에 계신 아버지,

하나님의 보살핌과 보호를 당연한 것으로 여기는 그 많은 순간들을 용서하소서.

하나님이 얼마나 많이 축복하시는지 볼 수 있는 눈을 허락하소서.





@CBS


 
태그 오늘의양식 투명한오후
댓글내용 
♣(묵상)그대와 함께
♣(강해) 절망 속에서 주어진 감사와 소망 (롬 7:1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