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을 주는 물
카테고리 : ╁오늘의양식 | 조회수 : 1442019-12-15 오전 6:20:00



'창세전 언약 (에베소서 1장 3-10)


4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1)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5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오늘의양식

'희망을 주는 물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요한복음 7:37)



톰과 마크는 물의 사역을 통해 사람들의 삶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고 있습니다. 그것은 그들이 공중샤워장의 시원한 물 속에서 옷을 입은 채 웃고 뛰노는 아이들과 같이 있는 장면을 찍은 영상에 분명하게 나타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난생 처음해보는 샤워였지요. 이 두 사역자는 아이티의 토착교회들과 협력하여 우물에 정수 장치를 설치하여 오염된 물로 인한 질병들을 막아줌으로써 삶의 짐을 덜어주고 수명을 연장시켜주고 있습니다.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사용 한다는 것은 그들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주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4장에서 예수님은 마르지 않는 활력의 원천과 비슷한 의미를 지닌 “생수”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지치고 갈증을 느낀 예수님은 한 사마리아 여인에게 물 한 그릇을 달라고 하셨습니다(4-8절). 그럼으로써 대화가 시작되어 예수님은 여인에게 “생수”를 주겠다고 하셨습니다(9-15절). 바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14절)처럼 그들 ‘안에서’ 생명과 희망의 근원이 될 물이었습니다.


이 생수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요한복음의 그 뒷부분에서 말해줍니다. 예수님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고 하시면서, 예수님을 믿는 자들은 누구나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고 선포하십니다.


요한은 “이는.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고 설명합니다(7:37-39). 믿는 자들은 성령으로 그리스도와 하나 되고 하나님 안에 있는 무한한 권능과 희망과 기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생수와도 같으신 성령님이 믿는 자들 안에 살아계셔서 우리에게 활기를 주시고 새롭게 해주십니다.



예수님은 어떻게 성령으로 당신의 갈증을 해소시켜 주셨습니까?

예수님이 당신에게 행하신 것을 어떻게 전하시겠습니까?


사랑하는 하나님, 우리에게 하나님의 영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안에 역사하셔서 우리의 삶으로 다른 이들에게 하나님을 나타낼 수 있게 해주소서.





@CBS

http://blog.daum.net/kcoroa

 
태그 오늘의양식 투명한오후
댓글내용 
♣'목표를 향해 가라
♣'여호와의 불이 임하는 곳 (레 9: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