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 구함
카테고리 : ╁오늘의양식 | 조회수 : 1352019-12-13 오전 6:05:00



'창세전 언약 (에베소서 1장 3-10)


4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1)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5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오늘의양식

'하나님께 구함


여호와께서 내 간구를 들으셨음이여 여호와 께서 내 기도를 받으시리로다 (시편 6:9)



남편 댄이 암 선고를 받자 나는 하나님께 그를 고쳐 달라고 어떻게 “제대로” 간구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나의 좁은 소견으로 볼 때도, 세상의 많은 사람들에게 전쟁이나 기근, 빈곤, 천재지변 같은 심각한 문제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아침 기도 시간에 남편의 겸손한 기도 소리가 내게 새삼스럽게 들렸습니다. “사랑하는 주님, 제 병을 고쳐주세요. ”매우 간결하면서도 진심어린 간구 였습니다.


그래서 나는 기도할 때마다 복잡하고 어렵게 하지 않아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우리가 도와달라고 진정으로 부르짖으면 온전히 다 들으시기 때문입니다. 다윗도 간결하게 기도했습니다. “여호와여 돌아와 나의 영혼을 건지시며 주의 사랑으로 나를 구원하소서”(시편 6:4).


그것은 다윗이 영적으로 혼란스럽고 낙심될 때 한 기도입니다. 이 시편에는 다윗이 정확히 어떤 상황에 처해 있었는지 설명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솔직한 그의 간구 속에 하나님의 도우심과 회복을 바라는 간절한 마음이 잘 나타나 있습니다. 그는 말합니다. “나는 탄식만 하다가 지치고 말았습니다”(6절, 새번역).


물론 다윗에게 죄를 포함한 자신의 여러 가지 약점이 있었지만, 그것들 때문에 하나님께 도움을 구하러 나아가지 못할 바는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하나님께서 응답하시기 전에도 기뻐할 수 있었습니다. “여호와께서 내 울음소리를 들으셨도다 여호와께서 내 간구를 들으셨음이여 여호와께서 내 기도를 받으시리로다” (8-9절).


우리 자신의 혼란과 의심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자녀들의 솔직한 간구를 들으시고 받아주십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귀를 여시고 특히 그분을 가장 필요로 할 때 드리는 기도를 들어주십니다.




하나님의 도움을 구하는 기도를 방해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오늘 하나님께 어떤 도움을 구하시겠습니까?


사랑하는 하나님, 우리 마음을 청결케 하셔서,

우리를 들으시고 응답하시는 하나님을 믿으며 하나님의 도움을 간구하는 용기를 갖게 하소서.





@CBS


 
태그 오늘의양식 투명한오후
댓글내용 
♣'행복은 마음먹기 나름
♣'선악과가 몰고 온 다른 눈 (창 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