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위해 충분히 먹어야 할 6가지
카테고리 : 건강상식 | 조회수 : 712020-08-13 오후 8:28:00

건강 위해 충분히 먹어야 할 6가지

 

 

건강을 위해 식단에 늘 포함돼야 하는 식품들이 있다.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것들이다. 건강을 위해 더 많이 먹어야 할 식품 6가지를 소개했다.


1. 참깨
구리와 마그네슘, 칼슘, 망간, 철분 그리고 셀레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항산화 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E도 많이 들어있다.


2. 청경채
십자화과 채소들은 건강 효능 때문에 돌아가면서 화제가 돼 왔다. 이중 청경채는 콜리플라워나 양배추, 브로콜리 등 다른 어떤 십자화과 채소보다 비타민A를 더 많이 함유하고 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항암, 항 노화 효능이 크다.


3. 표고버섯
철분 보충제로서는 약보다 더 좋은 식품이다. 연구에 의하면 표고버섯이 풍부한 시리얼에 들어있는 철분 수치가 철분 보충제와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방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많이 먹어도 된다. 또 혈관 기능을 개선하고 암에 대한 저항력과 암 증식을 억제하는 면역력을 향상시키며,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도 있다.


4. 고구마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베타카로틴은 몸속에서 비타민A로 변하는 데 이에 따라 고구마 100g을 먹으면 비타민A 하루 섭취 권장량의 90%를 섭취할 수 있다. 고구마에는 탄수화물을 포함해 칼륨, 칼슘 등의 미네랄과 비타민B군 복합체 등이 들어있어 피로 해소와 노화 방지, 성인병 예방 효과가 있다. 특히 칼륨은 나트륨 배설을 촉진해 혈압을 낮춘다.


5. 비트
잎부터 뿌리까지 버릴 것이 없이 활용되는 채소다. 철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빈혈 예방과 다이어트에 좋다. 또한 엽산과 루테인, 칼슘, 마그네슘이 풍부해 건강에 여러모로 좋은 효과가 있다.


6. 렌틸콩
렌즈콩으로도 불리는 렌틸콩을 말한다. 고대로부터 사랑받아온 곡물로서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다. 수프를 만들어 먹거나 샐러드에 넣어 먹으면 좋다.



 
댓글내용 
호흡기 건강에 좋은 식품 6가지
콜레스테롤 관련 알아야 할 4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