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접근성 강화 위해 수어(手語) 상담서비스 본격 운영
카테고리 : 재활공학 수다방 | 조회수 : 5742021-10-26 오후 1:37:00
LG전자_수어상담센터_01: LG전자가 장애인 고객들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수어상담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수어통역사 자격을 갖춘 전문 상담사(왼쪽)가 화상으로 수어상담을 하고 있다.

LG전자가 장애인 고객들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수어상담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LG전자 고객상담서비스 자회사인 하이텔레서비스(대표 윤동인)는 최근 청각?언어장애 고객들이 손쉽게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수어상담센터를 오픈했다. 수어상담센터는 수어통역사 자격을 갖춘 전문 상담사가 청각?언어장애 고객과 수어로 상담하고 서비스엔지니어와 고객 간의 대화를 수어로 통역한다.

수어상담센터를 이용한 고객들은 “이전에는 기관에서 제공하는 수어통역서비스를 이용해 왔는데 LG전자가 운영하는 전문적인 수어상담서비스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서비스지점을 방문하거나 서비스 엔지니어가 방문해 제품을 수리를 하는 경우에도 수어상담사를 통해 쉽게 소통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 등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수어상담센터는 상담과 서비스에 그치지 않고 구매, 렌탈까지 수어상담서비스 운영 범위를 점차 넓혀갈 계획이다. 또한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한국농아인협회 등과 협업해 상담 전에 장애인 고객을 인지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태그 수어통역 접근성 LG전자
댓글내용 
장애인의 게임 접근성 보장
휠체어 경사로 발판 규격 제정이 시급하다